일상/팁 Tip

신한카드 더모아 (The More) 신용카드 첫달 이용 내역, 실수 그리고 후기

BoBooBoo 2021. 6. 24. 03:19
반응형

작성일: 2021.06.24

 

보조 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서 5월에 첫 발급받은 더모아 카드의 혜택이 내가 예상한 대로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보고 얼마나 잘 썼는지 점검도 해보았다. 지난 번에 쓴 글을 나도 다시 읽어보면서 빠뜨린 것은 없는지 확인하고 다음 달부터 어떻게 소비를 조절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려고 한다.

 

2021.06.07 - [일상/팁 Tip] - 신한카드 더모아 (The More) 신용카드 혜택 정리 (2021.06.07)

 

신한카드 더모아 (The More) 신용카드 혜택 정리 (2021.06.07)

정말 기본적인 잡종 신용카드를 사용했을 때부터 연회비가 20만원이 넘었던 프리미엄 카드 BEST-F, 최근까지 사용한 클래식 라이트 (Classic-Lite) 까지 여러 종류의 카드를 사용하다보니, 가능한 내

boboob.tistory.com


적립 (혜택) 받은 내역

신한카드 홈페이지의 [혜택] - [포인트조회] 에서 조회할 수 있었다.

 

5월 한달동안 8,919원을 적립받았다. 적립되는 포인트는 카드 설명대로 정확히 15일에 들어왔다.

그리고 카드 이용내역을 확인해보면서 제대로 적립되었는지 확인해봤다.

 

실수로 투썸 플레이스에서 더모아카드를 내버렸나보다

 

발급 첫 달이기 때문에 실적 30만원을 신경쓰지 않았고 그러다보니 많이 쓰지는 않은 것 같다. 적당히 10% 할인도 잘 받았고 일부러 999원 맞춰본 것도 잘 적립되었다.


실수

 

투썸플레이스에서 카드를 잘못 내버렸는지 4600원(아마 카페라떼)가 결제되어 있었다. 8,919원을 적립 받았는데 4,600원을 실적도 안잡히는 막카드로 쓰다니... 치명적인 실수다.

 

또 자세히 보니 유투브 결제 내역이 없다. 혜택 정리 글을 쓸때, 유투브 프리미엄을 더모아카드로 결제하도록 설정하려고 했었는데 까먹었다. 글 쓰는 도중에 바로 결제 수단을 변경하고 왔다. 게으르면 이렇게 손실을 봐야만 정신을 차린다.

 


(쓸데 없을 수 있는) 걱정

 

1. 저렴한 물건을 사는데 일부러 5천원을 넘겨서 결제하려는 과소비 심리 유발

 

말 그대로다. 나는 오랜 습관 때문인지 과소비는 99% 안하는 성향이다. 그런데 은근히 적립을 받을 수 있는 5천원이라는 기준이 조금 더 소비해라고 부추기는 느낌을 받았다. 예를 들면 4800원짜리 커피를 마시려했는데 괜히 사이즈업해서 5800원짜리를 주문하고 싶은 것 같은 상황이 그렇다. 800원을 적립받을려고 200원을 더 써야되는 것. 물론 그렇게 하지는 않았고 4800원을 다른 신용카드로 결제했다. 

 

2. 한번에 사도 될 물건을 나눠서 삼

 

"지구야 미안해"

티몬, 위메프와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 장바구니에 넣고 한번에 결제하면 될 것을 일부러 쪼개고 쪼개서 나눠서 결제했다. 결론적으로 나는 꽤 괜찮은 혜택을 봤다. 그런데 그만큼 잦은 택배가 왔고 박스, 스티로폼, 택배기사님의 수고로움 등 원래는 없어도 될 문제를 일으켜버린 셈이다. 

 

3. 은근히 인플레이션 유발 효과?

 

사업을 하는 친구가 있다. 이 카드를 사용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사람들이 많이 발급받고 있다고 하자 친구가 말했다.

 

"그러면 5000원짜리 물건을 값을 올려서 5900원대에 물건을 맞춰놓으면 더 잘 팔릴까?"

"응? 그럴 듯 한데?"

 

같은 물건을 일부러 비싸게 파는데 더 잘 팔리게 할 수 있다...? 최근에 나도 다나와나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한 물건들 중에서 일부러 만원, 천원단위가 같다면 백원단위가 가장 비싼 것을 고르고 있다. 더모아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절대 이런 일은 있을 수가 없었을 것이다. 이게 참 무슨일인지... 언젠가 인플레이션에 대해 별도로 글을 써볼 생각인데 이 카드 때문에 이 전에 없던 이상한 주제가 하나 생겨버렸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인 2021년 6월에는 더모아카드를 꽤 많이 사용하고 있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잘 썼는지 포인트가 적립되는 7월 15일 이후에 마지막으로 한번만 점검하고나서는 편안하게 아무생각없이 쓸 예정이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