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3

[IT/디자인] 『진짜 쓰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리뷰 (제이펍)

작성일 : 2021. 09. 26. 일요일 내용 : 북 리뷰 『진짜 쓰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제이펍) 출판일 : 2021. 09. 21. 핸드북처럼 두고 뽑아쓰기 좋은 책 이 책은 아래와 같이 4개의 PART로 구성되어 있다. 사실상 PART 2, 3이 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각 PART 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로 할 수 있는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PART 01 디자인 시작 전 알고 가기 PART 02 포토샵 PART 03 일러스트레이터 PART 04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연동 작업 한 권에 두 개의 도구를 모두 담아냈지만 생각보다 두껍지 않고 내용 하나하나도 굉장히 심플하다. PART 2 포토샵에서 CHAPTER 02 의 일부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CHAPTER 02..

IT 2021.09.26

[IT/인공지능] 책『Deep Learning for Coders with fastai & PyTorch (fastai와 파이토치가 만나 꽃피운 딥러닝)』리뷰

작성일 : 2021.09.22. 수요일 내용 : 책 『Deep Learning for Coders with fastai & PyTorch (fastai와 파이토치가 만나 꽃피운 딥러닝)』 리뷰 언제부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fastai 라는 것이 각종 커뮤니티에서 종종 보이길래 자세히 보지도 않으면서 여기저기 팔로우를 해놓고 있었다. 현업에서도 다른 토이 프로젝트에서도 인공지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있다보니 새로 나오는 기술들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기는 힘들지만 뭘 하고 있는지, 어떤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들이 인기가 있고 많이 사용되고 있는지는 알아야 나중에 검색이라도 할 수 있을테니 말이다. 그러던 중 fastai 에 대한 한국어 버전 첫번째 책이 나왔다. 10년 전만 해도 한글 책은 원서보다 2~3년 ..

IT 2021.09.22

책 "아이디어가 샘솟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실무 디자인" (제이펍) 리뷰 [디자인/IT]

작성일 : 2021. 09. 12. 일요일 내용 : 북 리뷰 "아이디어가 샘솟는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실무 디자인 (제이펍)" 새로운 도구를 익힐 때는 바로 실전으로. 학부 시절, 포토샵 사용법을 익혀보려고 혼자 아무 책이나 사서 보다가 금새 덮었던 기억이 난다. 미련을 못 버리고 교내에 개설된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수업을 신청해서 1달인가 2달인가 정확히 기억도 안나는 기간동안 꾸역꾸역 다닌 적도 있다. 결국 제대로 만들어 본 것도 없이 시간만 축내고 결국 올가미랑 가위로 몇번 오려 붙이기나 하면서 놀다 온 기억도 난다. 포토샵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어떤 버튼이 어디에 있는지 이런 것이 그 당시에는 왜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되었는지 모르겠다. 그냥 아무거나 한번 만들어보고 그걸 위해 필요한 기능만 ..

IT 2021.09.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