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팁 Tip

신한카드 BEST-F (베스트에프) 혜택 후기 정리2 VISA편 (18.06.13)

BoBooBoo 2018. 6. 13. 01:5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한카드 프리미엄인 The BEST-F(더 베스트에프)의 VISA 혜택 부분을 살펴본다.

기본 서비스는 지난 포스팅에서 정리하고 혜택별 간략한 후기까지 작성한 적이 있다.


BEST-F를 생각하는 사람은 필요한 혜택들만 빼서 잘 쓸수 있을지 정리해보고 쓰는 것을 추천한다. 본인 신용카드 혜택이 뭔지도 모르고 쓰는 사람이 주변에 굉장히 많다.


2018/06/02 - [일상] - 신한카드 BEST-F 1년, 혜택 별 사용 후기 정리1 (18.06.02)


신한카드 BEST-F(베스트에프)를 고려하는 사람은 아마 PP카드 때문일 것이라고 생각된다만(나도 그렇고) 잘 쓰면 기본서비스와 VISA에도 좋은 것들이 많다. 사실 나도 VISA부분은 아직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다. 혜택이 너무 세세해서 외우기도 힘들고... 그래도 연회비가 20만원이 넘는 카드니 잘 써보자. 개인적으로는 연회비의 3~4배 이상 혜택을 보는 것 같다. 그만큼 이 카드를 많이 쓴다는 말이기도 하고.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BEST-F 카드는 캐시백형(20만 5천원)과 대한항공 마일리지형(22만 5천원) 중 고를 수 있고, 브랜드는 VISA와 USR를 고를 수 있다.


나는 대한항공 마일리지형 + VISA 를 사용하고 있다.

아래 혜택들도 내가 적용되는 혜택들에 대해서 정리하니 참고하시길.


크게 혜택 종류는 4가지이지만 세부적으로는 엄청 많다.

1. VISA 시그니처

2. 발렛파킹

3. 면세점

4. 공항라운지


하나의 포스팅으로 도저히 다룰 수가 없어서 내가 쓰는 혜택 위주로...


신한카드 BEST-F의 VISA/URS 서비스를 보면 아래 사진 처럼 4가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VISA 시그니처 (SIGNATURE) 등급이 적용된다.



1. VISA 시그니처 (2016년 VISA SIGNATURE)


2016년이라고 되있는건 이제 안된다는 말인지.. 뭐인지 모르겠다만 지금도 적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2018년 혜택 기준으로).

VISA 홈페이지(https://www.visakorea.com/signature)에 들어가면 등급별 혜택들을 볼 수 있다.


중요한점은 VISA에도 급이 있다는 것이다. BEST-F는 시그니처라는 등급이 부여되기 때문에 잘 보고 혜택을 찾아서 꼭꼭 받자.


VISA 시그니처는 2018년기준 아래와 같은 곳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실 잘 찾아보면 VISA 없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이긴 하다.




개인적으로 가장 쓸만한 것은 호텔닷컴 8% 할인과 와이파이 도시락 15%할인인 것 같다. 학회나 세미나 참석을 하다보면 출장을 많이 가게되고 종종 해외를 나가야해서.


[호텔닷컴 8% 할인]

비자 호텔닷컴 할인 혜택만 자세히 살펴보자.

(기회가 되면 시그니처의 혜택을 하나하나 다 살펴보기도 해야겠다.)


혜택을 받는 방법은 http://kr.hotels.com/visa 사이트로 접속을해서 "VISA8" 이라는 코드를 입력한 후 결제를 VISA카드로 진행하면 된다. 코드만 쓰고 다른 카드로 하면... 당연히 그 어떤 할인도 없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우측에 이렇게 떠있다.


숙소를 선택하고 결제하는 창까지 가면 아래처럼 쿠폰 코드 입력하는 부분이 있으니 꼭 까먹지말고 입력해서 혜택을 받자.



더 많은 혜택들, 특히 본인이 잘 쓰는 것 같은 브랜드나 종류의 혜택은 꼭 직접 찾아보고 모르면 카드사에 전화해서 꼭 물어보자. 프리미엄카드는 괜히 VIP Concierge를 제공하는게 아니다.



2. 발렛파킹

1번 VISA 시그니처  혜택보다 제목 글자가 좀 작다. 내가 안써서 관심이 없기 때문이다.

차가 없다.


pass... 하더라도 간단하게만 보면,

- 호텔 통합 월 5회 제공이고 W 서울 워커힐, 쉐라톤, 서울 신라, 인터불고 대구 등 국내 호텔(아래 참고)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못외우니 갈때마다 찾아야되는데 보통 귀찮은 일이 아닐 것 같다. 그치만 나는 차가 없기 때문에 괜찮다.



- 김포공항 무료 발렛파킹 서비스도 제공한다(인천공항 포함 월 3회). 호텔은 모르겠는데 차가 있으면 공항은 좀 쓰지 않을까? 자세한 것은 카드사 홈페이지 참고.



3. 면세점


물건을 사는 것을 별로 좋아하질 않아 면세점갈일이 잘 없긴 하지만 가끔 가면 잘 쓸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혜택이 있더라~ 하고 넘어간 다음에 생각나면 쓰면 될듯하다.


혜택 할인 받을 수 있는 곳은 다음과 같다. (http://visakorea.com 2018년 혜택 참고)


- 롯데면세점:

5%~15% 할인(인도네시아, 인터넷 제외 국내외 전점)

VIP 골드카드 발급 (국내점만)


- 신세계면세점:

국내 전점, 골드멤버쉽 제공 (최대 15% 할인): 안내데스크나 고객센터에 문의


- 동화면세점 (광화문점)

5%~15% 할인, 현장에서 할인 쿠폰 받아 사용


- 두타면세점 (동대문점)

VIP 골드 멤버쉽 제공 (5%~15% 할인): 안내데스크에서 발급


- SM면세점

5%~10% 할인, 현장에서 할인 쿠폰 받아 사용



4. 공항라운지


인천공항, 김포공항 비즈니스 라운지 무료 이용


BEST-F 카드가 PP를 주긴하지만 그럼에도 가장 좋은 혜택 중 하나가 아닐까싶다. 입구에서 제시하고 그냥 쓰면 된다. 특이점은 발급사 선택서비스라는 것. 시그니처라고 다 제공하는 혜택이 아니라 카드사가 주기로 했으면 준다는거다.



약 1달전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마티나라운지를 사용한 적이 있으니 BEST-F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다. 혹시 모르니 이런 부분은 카드사에 항상 문의하자. 다시 말하지만 연회비 비싸게 받고 VIP Concierge를 괜히 운영하고 있는게 아니기 때문이다.


카드사에는 통합 월3회(2016 기준) 라고 되어 있는데 VISA에는 딱히 언급이 없다. 나는 3번이나 갈 일도 없고 PP를 써서 해당사항이 없을 것 같은데 혹시 모르니 VISA만 쓰는 사람들은 카드사에 꼭 문의해보자.


기본적으로 본인만 무료이며, 제공하는 곳은 다음과 같다. 

대부분 동반인은 1인까지 가능하고 비용이 발생한다. (26000원~35000원 정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 SKY-HUB 라운지

- 워커힐 마티나 라운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 워커힐 마티나 라운지:

2018/05/04 - [일상] - 마티나 라운지 방문기 in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2018.04.28)

- 워커힐 마티나 골드 라운지 (안마기계 있다!)

- 라운지 L

- SPC 라운지


[김포공항]

- SKY-HUB 라운지


[김해공항]

- SKY-HUB 라운지


더 자세한 점은 VISA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리하면 할수록 느끼는 것이지만 아직도 신용카드라는 것을 50%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다...

하나씩 찾아보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꼭 다 받아야지.


BEST-F 카드를 신규 발급받을려고 하거나 이용중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끝.


참고

1. 신한카드 The BEST-F, https://www.shinhancard.com/conts/person/card_info/premium_card/lifeStyle/1208724_46632.jsp

2. VISA 시그니처 서비스, https://www.visakorea.com/pay-with-visa/find-a-card/visa-signature.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