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북리뷰]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기초편』- Django(장고)로 배우는 쉽고 빠른 웹 개발 (한빛미디어)

BoBooBoo 2022. 11. 27. 22:17
반응형

 

 

작성일: 2022. 11. 27. 일요일

내용: IT 개발 도서 리뷰

제목: 북리뷰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기초편』: Django(장고)로 배우는 쉽고 빠른 웹 개발  (한빛미디어)

저자: 김석훈 저자(글)

분야: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장고

출간일 : 2022년 11월 01일 출간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기초편 | 김석훈 - 교보문고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기초편 | Django를 활용한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대표 도서!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기초편』이 장고 최신 버전을 반영하여 돌아왔다!2015년, 초판 출간 후 8년이라는 세월

product.kyobobook.co.kr

 

장고로 배우는 쉽고 빠른 웹 개발 - 파이썬 웹 프로그래

 

    "파이썬 웹 프로그래밍" 이 벌써 3판이 나왔다. 이번 책에서는 장고 4.0 버전과 파이썬 3.10 버전을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했다. 더불어 이전 독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서 웹 개발과 관련된 내용을 많이 추가했다고 한다. 일반적인 파이썬 웹 개발 내용과 함께 AWS, Ubuntu 등 리눅스 환경에서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는 환경도 함께 배울 수 있다. NGINX, APACHE 웹 서버 와 gunicorn, uWSGI 등 다양한 기술들을 사용해보고 배울 수 있으니 차근차근 따라가면 기초편이라고 소개한 책이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장고 개발 환경

 

    장고 웹 프레임워크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아주 기본적인 설치부터 개발까지 자세하게 챕터가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하나의 나만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웹 프로그래밍을 처음 공부하는사람을 첫 내용부터 하나씩 따라가면서 배워보는 것을 추천한다. 

 

장고 웹 프레임워크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나만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가기 때문에 실습 예제를 확장하는 챕터가 별도로 할당되어 있다. 이 단원에서 우리의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설계하는지 어떤 기능(애플리케이션)이 추가될지, Model, View 등을 어떻게 구성하고 개발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다.

 

장고 프로젝트 실습을 위한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책의 첫 내용에도 소개하고 있듯이 독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서 웹 개발에 대한 아주 기초적인 설명도 빠짐없이 들어있다. 따라서 이제 막 파이썬이라는 언어를 배운 사람이 웹에 대해 공부하고 싶을 때, 이 책을 바로 이용해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웹을 개발하면서 기본적인 내용을 배우고 더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그 때 더 전문적인 웹 개발 관련 서적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커리큘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웹 프로그래밍이 무엇인지 부터 설명한다.

 

    핵심적인 소스코드는 라인 바이 라인으로 정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모든 코드를 이렇게 설명하지는 않지만 몇몇 핵심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사소한 부분까지 설명하고 있다. 이런 부분이 기본서로써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소스코드를 라인바이라인으로 설명한 부분1

 

소스코드를 라인바이라인으로 설명한 부분2

 

    웹 개발자가 되는 것이 꼭 목표가 아니더라도 이 책을 통해 파이썬이라는 언어로 개발할 수 있는 스펙트럼을 넓혀가면 다른 개발을 할 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MVT 패턴이나 클라우드 서버 배포 방법, 리눅스 환경에서의 웹 서버 연동 방법 등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꼭 장고 뿐만 아니라 많은 것을 함께 배울 수 있다. 이제 막 파이썬을 배운 입문 개발자들이 꼭 한번은 봤으면 좋을 책이다.

 

파이썬, 장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술들을 함께 배울 수 있는 기초 입문서다,

 

 

끝.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